​( 헬독스 스튜디오 대표 :: HELLDOG | 헬독 )

* ​약력사항 확인 ▶ www.helldog-s.com/grapher

" B컷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

헬독스 스튜디오(HELLDOG's STUDIO) 는,

10년이 넘는 세월동안 수많은 분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결과물 퀄리티로 인한 컴플레인은 가히 '0건'에 가깝다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단발성 작업을 포함한 그 어떤 건(작업)에 있어서도 대충하는 일은 없습니다.

단순 촬영대행이 아닌, 촬영 전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Directing(연출/컨셉회의)적 부분에 있어서의 개입 또한 

​디테일/집요하게 관여합니다. (원하실 경우에 한함)

* 헬독스 스튜디오 

절대 하청(알바,대행인고용)을 맡기지 않으며 반드시

 대표(헬독)가 직접 [ 상담 -> 촬영/강의 ] 를 진행합니다. 

 Why? 헬독스 이어야 하는가

단순히 셔터 눌러줄 사람이 필요한 거라면 대학생 알바를 쓰시면 되고

질 좋은 사진을 원하시면 그 대학생 알바분께 비싼 장비 렌탈을 해주시면 되고

사진/미학적으로 구도, 프레이밍 등 기술적 측면에서도 탄탄한 사진을 원하시면 전문 작가를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 최선의 결과물 > 을 위해서는

위 모두를 아울러야 함은 물론이거니와

추가적으로 ‘연출력’이 필요합니다.

포즈/표정 코칭 등, 촬영에 투입되는 모델이 전문모델이어서 포즈/표정을 ‘잘’ 할 지라도

클라이언트 측 상품/의류 등에 ‘어울리는’ 모델의 포즈/표정이 무엇이느냐 하는 문제는 분명 별개입니다.

 

경력이 짱짱한 전문모델분들의 강점은 그래퍼/디렉터의 요구사항(연출/의도)을 찰떡같이 알아듣고

그대로 육체적 표현을 해주는 것이지, '연출전문가'인 것이 아니며 이 연출의 영역은 아트디렉터의 몫입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아트디렉터의 개념이 생소하기에

클라이언트 분들께서 이에 대한 개념도 잘 모르시고 니즈(needs)도 크지 않다 보니

그만큼 종사자도 많지 않아 보통 촬영자/스튜디오가 이 영역까지 ‘연출 및 기획’을 도맡아버리는 게 보편적입니다.

하지만 촬영자가 전문아트디렉터만큼 자연스럽고 고급진 연출을 잘 해내는 경우가 많지 않은 것 역시, 사실이죠.

더불어

-헬독은 전문 모델/배우로서의 활동경력도, 있으니만큼,
촬영을 당하는(?) 이의 관점도 잘 파악하고 있고, 그러니만큼,

위 언급된 '연출(코칭)'적 영역에 있어서도

타 포토/비디오그래퍼 분들과는 분명 차별화된 강점이 있습니다.

( 참조 : 'ABOUT -> 'as Model' )

옛말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1/1

* 이 영역이 가장 크게/도드라지게 반영된 결과물(사진)은
  '프로필(개인화보)' <- 카테고리의 하위카테고리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카테고리 내 사진속 인물들 = 대부분 전문모델이 아님)

-> 에도 탁월한 포즈/표정 등의 코칭 및 연출(촬영) + 리터칭으로 양질의 결과물 확보.

* Directing(연출)이란?

쉽게 말해, 의도/목적성에 맞게 끔 특정 머릿속 아이디어를

'가시화(현실화)'하는 것과 그 과정을 의미합니다. (본문에서 쓰여진 의미에 한함)
 

 

 


 

헬독스 (HELLDOG's) 는,

촬영기술 자체에도 그렇지만,

특히 이러한 ‘Directing(연출)’의 영역에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가령 프로필사진 촬영 시에 생전 처음 촬영을 해보는 일반인 입장에서

포토그래퍼가 컨셉기획 및 그에 따른 세부사항(포즈,표정,배경,리이팅효과,소품,의상,등)을 모두 ‘연출’해주고,

심지어 그 연출이 ‘제대로 된 연출’이라면? 물론 결과물도 ‘제대로 된’ 결과물이 나올 것입니다.

다른 예로, 클라이언트가 의류 사진/영상 촬영을 의뢰합니다.

어떻게 찍을지 전반적인 톤앤매너(느낌)이나 컨셉 및 시안까지 정리가 되어있지만

해서, 그걸 어찌 표현해낼 것인지. 그 느낌을 내려거든 무슨 오브젝트(소품)들을 어찌 배치하고

어떤 배경(색)에 모델 포즈는 어찌 가고 구도는 어찌해야할 것인지 등의 세부사항을 다 파악하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설령 클라이언트가 이를 모두 예측을 하고 있으시다 할 지라도, 말 그대로 ‘예측’이죠.

촬영자의 미/작가/현실적 관점에서 그게 구현이 가능할지,

그런 결과물이 나오려거든 세부사항을 이리 가면 되는 게 맞는 것인지 등의 요소들을

모두 파악하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헬독스 STUDIO 에서 두각으로 내세우는 Why?의 포인트입니다.

연출 및 기획력’ 이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본 웹사이트 내의 결과물들로 말씀 올리겠습니다.)

​—————————————​—————————————

< 많이들 궁금해/고민하시는 '장비스펙'에 관하여 >

간혹 클라이언트분들께서 특정 장비에 대한 고집(제약)을 두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해합니다. 그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난 니콘 색감으로 결과물이 나오길 원한다. 고로, 캐논 유저에게는 맡기기 싫다.

-> 작업자가 JPG(손실파일)가 아닌 RAW(무손실)파일로 촬영할 시 + 후반작업 숙련자일 시,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헬독은 JPG로 컨버팅하여 드릴 것이더라도 반드시 RAW로만 촬영)

 2. 캐논은 초점이 잘 안 맞지 않느냐 (일명 구라핀 현상)

-> 꽤나 올드한 관념입니다. 5D라인 이상(상위급)인 경우 & 하위기종이어도 작가 숙련도가 받춰준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헬독은 캐논사 현존 최상위 기종인 1DX Mark 2를 사용 / 2019년 기준)

 3. 소* 알파 *7M*여야만 한다. 그게 화질이 좋지 않느냐. (영상촬영 시)

-> 인기가 많은 기기는 분명 그만한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보편적으로 특정 모델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최우위적 기능'때문이 아닌

'비슷한 가격대의 타 제품들에 비해 상대적 기능우위(가성비좋음)'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비교'하자면 위 예로든 모델보다 당연히 1DX Mark2가 더 좋습니다.

애초에 라인업자체가 더 상위이며 2배 이상 고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 장비가 더 상위라인업이긴 하지만, 그것은 내가 아는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맡기기가 좀 고민된다' 고 하신다면

이는 다소 아이러니한 걱정입니다. 또한 영상 촬영 시 무조건적으로 '4K 촬영'이 필수적 요소인 것은 아니지만,

(헬독이 사용하는 1DX Mark 2는 당연히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디테일한/기술적 설명은 어렵지만, 정리하자면 결론은 이렇습니다.

=>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A) >

Q. 인스타그램도 있나요?

A. 네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검색창에 '헬독스'를 검색하시면 스튜디오 계정 3개가 나옵니다.

Q. 인스타에는 강아지사진 밖에 없는 것 같던데 쇼핑몰/업체 촬영본 같은 건 없나요?

A. 현재 인스타에 헬독스 스튜디오 공식 계정은, 인물프로필/바디프로필/반려동물프로필(셋 다 사진) 이렇게, 3가지 유형의 계정만이 존재합니다. 이 3가지 유형이든 다른 유형의 사진/영상 작업물이든, 잘 정돈된 포트폴리오 확인은 본 웹사이트가 훨씬 수월합니다.

Q. 촬영 경험이 전혀 없는데 괜찮나요?

A. 가령 프로필사진 촬영에서 카메라에 찍힐 경우이시건, 브랜드 대표로서 자사 상품사진/영상 촬영에서 현장에 동행만 하실 경우이시건, 무경험이란 부분은 전혀 걱정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본문 상단의 'Directing(연출)' 관련 언급된 파트를 참조해주세요.

Q. (바디프로필의 경우) 오일 필수인가요?

A. '베스트컷보장형' 촬영 방식의 경우, 프로탄(태닝)의 효과는 후반작업(리터칭)을 통해 수월하게 잡아드릴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이지 않으며, 광택의 경우에도 어느정도 후반작업을 통해 표현해드릴 수 있지만 < 나는 다른 광질 말고 반드시 '실제 오일을 바른'느낌과 똑.같.아.야. 한다. > 는 니즈가 있으신 분의 경우에는 필수인 게 맞을 것입니다. 다만 그런 게 아니라면, 오일, 프로탄(태닝) 둘 다 지향하는 컨셉 및 취향에 따른 선택지일 뿐 필수는 아닙니다.(혹여 컨셉상의 과정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제가 제안/추천을 드립니다)

Q. 좀 비싼 거 아닌가요?

A. 이는 비교 대상에 따라 상대적인 부분이겠지만, '쓸만한 전문 카메라 구매'의 장벽(단가)이 엄청나게 낮아져 너도나도 그래퍼라 덤빌 수 있는 현 시대에 최우선적으로 속칭 '저려미'를 찾으시려거든 한도 끝도 없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결과물, 그리고 이를 가격과 엮어 생각해보았을 때의 ‘가성비’입니다. 그 관점에서 본다면 ‘가성비갑’이라 감히 말씀 올립니다.

Q. 주말에도 하나요?

A. 헬독스 스튜디오는 100% 예약제 시스템으로, 오픈/클로즈 개념이 없습니다. 주말이든 공휴일이든 새벽이든 예약이 있으면 하고 있을 것이고, 예약이 없다면 등산 같은 것을 하고 있을 겁니다.(농담)

Q. 왜 헬독스예요? 강아지 촬영하셔서인가요?

A. 본인/스튜디오 네이밍은 이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헬독스(Helldog’s)는 헬독(Helldog)에 어퍼스트로피에스('s)가 붙은 소유격으로써, 대략 '헬독의, 헬독에 의한, 헬독을 위한' 따위의 의미로써 쉽게 말해 '헬독의 무언가'에 붙(이)는 단어입니다. 보통 본인(헬독)의 창작/소유물에 명명합니다.

Q. 그렇담 헬독은 무슨 뜻이에요?

A. 친해지면 말씀드리겠습니다. 

Q. 친해지고 싶어요

A. 환영합니다. 연락주세요.

* 더 궁금하신 분께서는 :

https://blog.naver.com/helldog_s/221347709817

http://www.gyotongn.com/news/articleView.html?idxno=205813

* 촬영/레슨 문의를 원하신다면 : 

https://www.helldog-s.com/contact

{ 모든 유형의 사진 및 영상 촬영/레슨 }

헬독스 스튜디오는 서울 강남에 위치해있습니다.

or   T.  010-2899-9724

Naver, Instagram 검색 '헬독스'

----------------------------------------------------------------------------------------

----------------------------------------------------------------------------------------

Art Director / Photo&Video-grapher

HELLDOG

ⓒHELLDOG's All Rights Reserved

HELLDOG(Kim Sihyeok) | helltographer@gmail.com

* 본 웹사이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도용 시 법적 조치를 취함